본문 바로가기

Better SW Development

Yobi v0.5

node.js 기반의 개발자노트 개발을 중단하고

본격적으로 Yobi (yobi.io)개발에 뛰어든지 어느덧 1년 반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런저런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열심히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자로 팀에서 메이저 버전에 해당하는 yobi v0.5 버전을 릴리즈했습니다.


https://github.com/nforge/yobi/releases/tag/v0.5


버전은 아직 1.0 미만이지만 이번 버전은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고 기존에 비해 여러가지로 한 단계를 넘어선 버전입니다.

(v0.5라고는 하지만 저희팀에 버전에 좀 짠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yobi v0.5는 회사내부에서만도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3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단일 가상서버 환경에서 큰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Yobi가 어떤 하나의 제품으로서, 그리고 개인적으로 나름 목표한 수준이 있다고 했을때 v0.5는 그 분기점에 해당하는 버전입니다. 아직 불편한 점이 많이 있고 부족한 부분들이 꽤 있지만 차차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개발을 진행함에 있어 여전히 힘든 점은 많고 난관도 있지만, 어떤 작은 소명감.

하나의 SW로서 SW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면서요.


아직까지는 이런저런 이유로 홍보에 다소 소극적이지만

다음주에 릴리즈될 v0.5.1과 5월 중순경에 릴리즈 될 v0.5.2를 기점으로 좀 더 넓고 다양하게 홍보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어느날인가 우연히 어딘가에서 Yobi라는 제품을 마주하게 되었을 때 저희팀원들의 마음과 열의가 함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흠흠.. 좀 뜬금없지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