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tter SW Development

JCO 2011에서 MongoDB with Play! 라는 제목으로 발표합니다.

내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1년 JCO (http://www.kjdc.org)에서 "MongoDB with Play!"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시간은 4시 15분 부터 약 50분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트랙2 세션4)

MongoDB의 큰 카테고리에 속하는 NoSQL이라던가 MongoDB에 대한 내용은 13:05분부터 진행되는 김형준님의 "클라우드 시대의 데이터베이스 NoSQL 개념 및 사례(트랙4, 세션2)"와 이용혁님의 LBS with MongoDB (몽도디비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트랙2, 셰션4)에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JVM Based Web Framework중 구글 구룹스에서 가장 활발한 Top 5 프로젝트에 속하는 Play Framework (playframework.org), 간편한 사용법으로 NoSQL의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는 MongoDB (mongodb.org). 이 두 오픈소프 프로젝트에 대해 짧게 소개하고 함께 연동해서 짧은 시간안에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짧은 시간이라 얼마나 많은 걸 보여드릴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각각 기능들을 급하게 소개하기 보다는 좀 더 생각할 꺼리를 남겨서 더 고민하고 더 찾아보아야 겠다는 마음이 들 수 있는 시간이 되는, 생각을 변화시키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편안한 주말 되시고, 내일 뵐 수 있는 분들은 내일 뵙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