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tter SW Development

점점 더 마음에 들어가는 텍스트 에디터 Sublime Text 2

올해 초부터 Sublime Text 2라는 에디터를 간간히 쓰고 있습니다.
http://www.sublimetext.com/2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특이한점은 windows, linux, mac용 모두 제공하고, 강력한 번들기능으로 유명한 Textmate의 bundle을 호환 지원합니다.

상용이긴 합니다만, unlimited trial을 제공하며 하루에 한번정도 구매 안내 팝업이 뜨는걸 제외하고는 별다른 제약도 없습니다. 가격은 59$인데요, 최근 textmate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아마 이 제품을 구입했을 겁니다. distraction free라고 해서 최근 에디터들이 지원하고 있는 순수 검은 바탕에 타이핑만 나오게 하는 기능도 제공하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개발자가 거의 매달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면서 멋진 기능들을 계속 추가하고 있습니다.

에디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설정이 정말 '천상 프로그래머용 에디터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소 매니악 하긴 합니다만, 어렵진 않습니다. (vi만 하겠습니까~)

대안 에디터를 찾고 계시다면 한 번 사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매니아들을 위해서는 vintage 모드라고 해서 vi 키 바인딩도 지원합니다. (이클립스에 vim 플러그인 쓰는 분들 계시죠? ㅎㅎㅎ) 이런식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녹아있는 꽤 괜찮은 텍스트 에디터랍니다. :)


'Better SW Develop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W Review] 클라우드 컴퓨팅의 가능성과 위험 소개  (0) 2011.10.30
DEVIEW 2011 참가 후기  (0) 2011.10.24
[dW Review] MongoDB 탐구  (0) 2011.09.29
[dW Review] PaaS? 파스?  (1) 2011.08.31
[dW Review] node.js  (0) 201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