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de.js (OctoberSkyJs)

OctoberSkyJs 근황 및 모임 안내, 향후 계획 등등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한동안 node.js 모임인 OctoberSkyJs 모임 근황이야기 드립니다. 공식 페북페이지 www.facebook.com/octoberskyjs 에는 먼저 살짝 이야기 드렸던 내용입니다.


#1. node.js 공식사이트에 한국 커뮤니티로 등재

별건 아니지만 OctoberSkyJs 모임이 node.js 공식사이트의 로컬커뮤니티 사이트로 등재되었습니다. :)



뭐, 특별한 의미보다는 좀 더 많은 분들이 한글 자료를 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2. 단축 도메인 nodejskr.org


그리고 nodejs.org에 커뮤니티로 등록할 때 핑계김에 한 페이지 짜리 학습용 가이드 페이지를 접근하기 쉽도록 도메인도 하나 연결했습니다.  

앞으로 기억 안나실때는 nodejskr.org 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공식사이트의 이름 nodejs 뒤에 kr만 붙였습니다. 그리고 단체를 나타내는 꼬리단어로 org를 붙였고요.


#3. 세 번째 모임 안내.


세 번째 5월 12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장소 섭외는 마쳤고요, 짧은 발표를 하실 분들을 먼저 섭외중에 있습니다. 세미나라기 보다는 함께 이야기 하고 나누면서 한나절 보내는 시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발표자에 대한 자격같은건 없으니까 공유하고 싶은 내용 있으신 분들은 알려주세요. 회비(약 2만원) 감면 및 우선등록 해 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 지식이 맞는지도 확인해 보고 논의해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이니까 부끄러워 마시고 알려주세요.


공유 발표 신청은 octoberskyjs@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내용 겹치지 않도록 조율정도만 할 예정입니다.



#4. OcotberSkyJs 모임의 향후 계획


올해의 전반적인 계획은 node.js를 더 쉽고 편하게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


- 가이드 페이지의 자료를 늘리기

- 가이드 페이지 contribution으로 참여하실 분들 늘리기.

- OctoberskyJs 모임 활동 늘리기 

- 가이드 페이지의 링크가 깨져서 읽기 어려운 일을 막기 위해 snapshot을 pdf 등으로 만들어 제공하기


등등의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5. 몇 가지 도움 요청 및 안내


- 활동에 도움주실 분은 페북페이지 http://www.facebook.com/octoberskyjs에 남겨주시거나 메일주세요.

  특히 snapshot을 pdf 같은 ebook으로 만들어 놓은 부분은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예를들면, 컨텐츠 pdf로 넣는데 확인 받는 메일 주고받기, 간략하나마 book형태로 pdf로 만들기 위해 기본적인 편집작업 등등..


- 아! 그리고 혹시 이미 node.js 모임이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계신분들, 혹은 추천할 만한 모임등을 알려주시면 가이드 페이지에 링크 달아 놓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node.js 기반으로 서비스를 하고 계시거나 준비중이신 분이 계시면 메일이나 댓글 주세요. 


업무로 하시는 분들이 서로 교류하실 수 있는 자리를 따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소개도 시켜드리고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