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생각 저생각

개인 생존신고 및 Project HIVE 개발 상황

안녕하세요?

한동안 조용했었습니다.


짤막하게 생존신고합니다.


개인생존신고

------------

- 지난달부터 공식적으로 Lab 기술리더(Technical Leader)가 되었습니다. 기존과 다른점은 없습니다.
여전히 한사람의 개발자이고 개발팀과 프로젝트의 책임자(=팀이나 제품을 욕할때 대상이 될 사람)입니다.

-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지만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개발하면서 조용히 지내고 있습니다.

- 팀원들이 자신의 소중한 삶의 적지않은 일부를 투자하는 일인 만큼 팀 개발업무에서 보람과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그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인거고 당사자들이 어느 정도 삶이 나아지고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저 꾸준히 노력 계속해야 겠죠. ^^;

- node.js 한국 공식 커뮤니티인 OctoberSkyJs (facebook.com/octoberskyjs) 2차 스터디도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에 모이는 나름 빡센 스터디죠. 한 달간 쉬고 다시 node.js로 돌아와서 세 번째 스터디 시작예정입니다)


Project HIVE소식

---------------

- 2월부터 시작해서 새로이 소스 베이스를 대대적으로 뜯어고쳐가며 만들고 있는 Hive Project의 사내 릴리즈 및 nhnnext 설치버전의 메이저 업그레이드가 이번주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칭찬과 욕 중에서 어느쪽이 더 클지는 모르겠지만 둘 다  일 거라는 것만 확실시 됩니다. ^^;

조만간 정식 넘버링을 붙여 공식 릴리즈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여러가지로 우여곡절이 많은 프로젝트입니다만 '의미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 될 수 있도록' 팀원 모두 열심히합심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개밥먹는 장면 스크린샷]


날씨

----

- 더위 조심하세요! 지난 현충일에 전 더위먹고 주말을 내내 겔겔거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