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생각 저생각

이 테크닉은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방법론이나 테크닉 소개를 할때면 공통적으로 접하게 되는 anti-opinion 에 대한 좋은 FAQ가 될 수 있는 이야기.

37signals.com 의 Getting Real 에 대한 이야기 중 몇 가지 자주 듣는 불평들과 그에 대한 그 들의 대답.

"이 테크닉은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중략) Getting Real은 모두 적용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비록 당신이 Getting Real의 전체를 받아 들여지지 않는다고 해도, 그 몇 개의 아이디어를 손에 넣을 순 있을 것입니다.

"37Singals이 Getting Real의 아이디어를 개발하지 않았잖아요."

(중략) 이러한 테크닉들은 모두 37signals의 유일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점은 우리가 일을 어떻게 개선해서 성공으로 이끌었는가 하는 점입니다.

"너무나 흑백논리에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중략) 적당히 얼버무리는 표현보다 분명한 표현 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략) 몇 개의 전략은 여러분 환경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판단력과 상상력에 맡기십시오.

"우리 회사에서는 적용할 수 없어요."

비록 여러분 회사를 통상적으로 큰 조직 구조와 장기 스케줄로 운영하고 있다 하더라도, Getting Real 도입의 여지는 아직 있습니다. 우선은, 큰 조직 단위를 작은 단위로 분해하는 것입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이 관련되는 경우, 실제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간결하면 간결할수록 업무를 더 빠르고 더 낫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등등..



37signals.com 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 번 읽어 볼 만한 내용이라 생각한다.

Getting Real(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