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rtts 2014. 4. 22. 23:02

node.js 기반의 개발자노트 개발을 중단하고

본격적으로 Yobi (yobi.io)개발에 뛰어든지 어느덧 1년 반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런저런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열심히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자로 팀에서 메이저 버전에 해당하는 yobi v0.5 버전을 릴리즈했습니다.


https://github.com/nforge/yobi/releases/tag/v0.5


버전은 아직 1.0 미만이지만 이번 버전은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고 기존에 비해 여러가지로 한 단계를 넘어선 버전입니다.

(v0.5라고는 하지만 저희팀에 버전에 좀 짠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yobi v0.5는 회사내부에서만도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3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단일 가상서버 환경에서 큰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Yobi가 어떤 하나의 제품으로서, 그리고 개인적으로 나름 목표한 수준이 있다고 했을때 v0.5는 그 분기점에 해당하는 버전입니다. 아직 불편한 점이 많이 있고 부족한 부분들이 꽤 있지만 차차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개발을 진행함에 있어 여전히 힘든 점은 많고 난관도 있지만, 어떤 작은 소명감.

하나의 SW로서 SW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면서요.


아직까지는 이런저런 이유로 홍보에 다소 소극적이지만

다음주에 릴리즈될 v0.5.1과 5월 중순경에 릴리즈 될 v0.5.2를 기점으로 좀 더 넓고 다양하게 홍보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어느날인가 우연히 어딘가에서 Yobi라는 제품을 마주하게 되었을 때 저희팀원들의 마음과 열의가 함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흠흠.. 좀 뜬금없지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